Works
- 멜팅 아이스크림
(melting icecream)
- Injured biker
- 굿 애프터눈, 굿 이브닝, 굿 나잇
(Good afternoon, Good evening and Good night)
- 승리하는 자는 중단하지 않는다
(Whoever wins doesn't stop)
- 믿어 의심치 않았던
(did not doubt)
- 이제 쇼를 끝낼 때가 되었어
(I think it's time I stopped the show)
- 채널 256
(ch.256)
- 워터-폴
(water-fall)
- 운수 좋은 날
(A Lucky Day)
-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
(Nobody answer)
- 노래하듯, 웃지 않도록
(as a song, not to laugh)
- 핀홀
(Pinhole)
- 쓰기금지모드
(Write Protect Mode)
- 가장 처음의 처음시간
(The very first time)
- 마지막 밤(들)
(Last nights)
- 사건의 지평선
(Event horizon)
- 붉은, 초록
(Crimson, Green)
- 리얼-리얼
(real-rear)
- 임시풍경
(Temporary Landscapes)
Documents
- 박근혜 탄핵 반대 태극기 집회
(Taegeukgi rally against Park Geun-hye's impeachment)
- 세월호 참사
(Sewol ferry disaster)
- 삼성전자서비스지회 노숙농성
- 밀양 765kv 송전탑 건설 반대 투쟁
-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
(Jeju Gangjeong Village Naval Base)
Projects
- 먼 곳으로부터 불어오는 맑고 깨끗한 바람, 원풍
(A clear and clean wind blows from afar, Wonpoong)
- 알 X 스튜디오 에세이
(R X Studio Essai)
- 공간 <docs> 공동 운영
(Space <docs> co-co-director)
- 공간 <지금여기> 공동 운영
(Space <nowhere> co-operation)
- 85 프로젝트
(85 Project)
Solo exhibitions
- 멜팅 아이스크림
(melting icecream)
- 랜덤 포레스트
(Random Forest)
- 쓰기금지모드
(Write Protect Mode)
- 마지막 밤(들)
(Last nights)
- 붉은, 초록
(Crimson, Green)
- 임시풍경
(Temporary Landscapes)
Selected group exhibitions
- 포에버리즘: 우리를 세상의 끝으로
(FOREVERRISM: ENDLESS HORIZONS)
- 우리의 채찍은 어디로 향할 것인가?
(Where will our whip go?)
- 정착세계
(The printed world)
- 사실, 망자는 죽지 않았다 (2부)
(Actually, the dead are not dead (Part2))
-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《하루하루 탈출한다》
(11th Seoul Mediacity Biennale 《ONE ESCAPE AT A TIME》)
- 보도블럭 아래에는 해변이 있다
(Under the cobbletones, the beach)
- 줌 백 카메라
(Zoom Back Camera)
- 광장: 미술과 사회 1900-2019, 3부
(The Square: Art and Society in Korea, Part3)
- 잠금해제
(Unlock)
- 채널 256
(ch.256)
- 더블 네가티브
(Double Negative)
- 철-인
(Iron Man)
- 베틀, 배틀
(Looms & Battles)
- 비일상다반사
(Unusual variation)
- 잠들지 않는 남도
(Sleepless Namdo)
- 옥토버
(OCTOBER)
- 2017 서울 포커스 [25.7]
(2017 Seoul Focus [25.7])
- 2017 제주비엔날레 <투어리즘>
(2017 Jeju Biennale <Tourlism>)
- (NOT) FOR SALE
- 2016 대구사진비엔날레 <아시안 익스프레스>
(2016 Daegu Photo Biennale <Asian Express>)
- 추적자; 그들은 너무도 사랑했다
(CHASER; They Seriously Loved)
- 행복의 나라
(Land of Happiness)
- peace voice nice
- 2014 서울루나포토페스티벌
(2014 Seoul luna photo Fest)
- 언데드
(Undead)
- 밀양을 살다
(Living Miryang)
- 빛에 빚지다
(Owing to the Light)
Curating
- 여전히 밝고, 아직은 어두운
(Still light, Yet dark)
- 문제는그게아닌거같은데요
(I guess that's not the problem)
- Keep back from the platform edge
- 왜 모르고 왜 기억이 안 나는지
(Why not knowing, why not remembering)
- 서울사진축제 프로그램 <리서치 쇼>
(Seoul Photo Festival program <Research Show>)
- 바다는 가라앉지 않는다
(The sea will not sink)
- 밀물
(Rising Tide)
- 서울루나포토 2017 <Chat>
(SEOUL LUNAR PHOTO 2017 <Chat>)
- 더-스크랩
(The Scrap)
- 블랙 마켓
(BLACK MARKET)
- .jpg
- 순순히 어두운 밤을 받아들이지 마오
(Do Not Go Gentle into That Good Night)
- 어쩌다 이런 곳까지
(How did you end up in place like this)
- 타임라인의 바깥
(Outside of Timeline)
- 지금 여기, 장님 코끼리 만지듯
(Now-here, as if a blind person touches an elephant)
- 우리는 왜 달의 뒷면을 볼 수 없는가?
(Why we can`t see the far side of the Moon?)
- 4시간 16분동안의 전시
(Exhibition for 4 hours and 16 minutes)
Screening
- 제24회 부산독립영화제
(The 24th Indie Film Festival Busan)
- 제17회 런던한국영화제
(The 17th London Korean Film Festival)
- 제13회 부산평화영화제
(The 13rd Busan Peace Film Festival)
- 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
(14th DMZ International Documentary Film Festival)
- 제22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
(The 22nd Seoul International ALT Cinema & Media Festival)
- 25회 서울인권영화제
(25th Seoul Human Rights Film Festival)
- 이미지 포럼 페스티벌 2022
(Image Forum Festival 2022)
- 오오극장 관객프로그래머 초이스
(55Cinema Audience Programmer's Choice)
- 시네마테크(KOFA) 컴필레이션 다큐멘터리 스페셜
(Cinematheque(KOFA) Compilation Documentary Special)
- 서울독립영화제2021 (제47회)
(The 47th Seoul Independent Film Festival)
- 제15회 부산국제비디오아트페스티발
(15th Busan International Video Art Festival)
Publications
- 사진에 관한 대화
(Conversation about photographs)
-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다만 한 사람을 기억하네
(Nobody answers, I just remember you)
Articles
- 현장감 없는 현장의 웅변
(유운성)
- 사진가 없는 사진
(안소현)
- 사건 복제 시대의 사진
(송수정)
- 선생, 거북이를 두려워하지 마시오
(김현주)
- 홍진훤의 임시풍경
(박만우)
CV
- Curriculum Vitae
삼성전자서비스지회 노숙농성
(2014)